사진으로 보는 김해남명문화제

대동에 '산해정'이라는 강학 장소를 열고

남명의 생애에서 가장 왕성한 시기에 '산해정'에서 보낸 당시의 조선 사회는 조광조의 지치주의가 실패하자 선비들은 현실에 염증을 느낀 나머지 실천궁행에서 도를 추구하지 않고 고담천리(高談天理)와 논변저술의 학풍을 선호하던 때였다.

남명 조식 선생을 기리고 그의 경과 의를 되새기기 위한 제1회 가야왕도 김해남명문화제가 지난 9월21일 제1마당 학술대회를 시작으로 김해 전역에서 펼쳐졌다.

제2마당인 시·창작 공연은 26일 문화의전당 마루홀에서 막을 올렸고 제3마당인 예술경진대회는 푸르른 날씨가 한 몫 더한 27일 문화의전당 야외무대인 애두름마당에서 펼쳐졌다.

제4마당인 시·서예 화가 초대전은 장유 대청동에 위치한 갤러리K에서 15일부터 27일까지 열렸다.

 

특별행사 '홍도야 우지마라 전국가요제'

남명문화제 3마당 예술경진대회날 문화의전당 애두름마당에서 진행된 특별행사 '홍도야 우지마라 전국가요제'에서 출연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3마당 예술경진대회

27일 문화의전당 야외에서는 미술실기대회와 백일장이 개최됐다.
문화의전당 야외에서 미술실기대회를 준비하는 학생들.

 

신명초등학교 오케스트라

26일 문화의전당 마루홀에서 열린 제2마당 시·창작 공연에 참여한 신명초등학교 오케스트라가 연주를 하고 있다.

 

청소년 페스티발

27일 김해문화의전당 애두름마당에서 '워너비 댄스'팀이 멋진 댄스 포퍼먼스를 선보이고 있다.

 

제 1회 김해남명문화제 청소년 페스티발에서 멋진 댄스 포퍼먼스를 선보이는 '정글러'

 

생활음악 예술인 페스티발

생활 음악 예술인 공연

 

제4마당 남명 시 서예가 초대전

시·서예 화가 초대전이 장유 대청동에 위치한 갤러리K에서 15일부터 27일까지 열렸다.

 

김해남명문화제 제4마당 시·서예 화가 초대전에 출품된 작품들.

 

김인곤 김해남명정신문화연구원 부원장이 남명 백일장에 참여한 참가자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해남명정신문화원 이사장 법륜 스님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말 하는 허성곤 김해시장.

인사말 하는 민홍철 국회의원.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