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회원 350여 명 참여

지난 16일 자연보호연맹 김해시협의회원 등 김해지역 자원봉사자들이 율하천 정화활동을 펼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자연보호연맹 김해시협의회 등이 김해지역 봉사단체들이 세계 물의 날(3월 22일)을 기념해 지난 16일과 17일 양일간 해반천과 율하천, 국내 최대 하천형 습지인 화포천 일원에서 대대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16일에는 자연보호연맹 김해시협의회, (사)자연보호연맹 김해시협의회 등 지역단체 봉사자 220여 명이 참여해 김해시내의 해반천과 봉곡천 일대 수변 정화활동을 펼쳤으며, 장유지역에서는 율하천 일대 정화활동을 펼쳐 3t 가량의 폐기물과 재활용 쓰레기를 수거했다.

 17일에는 화포천 환경지킴이, 한울타리 가족봉사단, 노무현재단 경남지역위원회 김해지회 등 총 130여 명의 회원들이 참여해, 화포천 습지 내 수중 정화활동으로 1t 가량의 쓰레기 수거했으며 1천 500개의 EM흙공 투척해 화포천을 맑게 하는 등 수질개선에 힘썼다.

 매년 3월 22일은 UN이 정한 '세계 물의 날'로 세계 각국은 점차 심각해지고 있는 물 부족과 수질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물과 관련된 행사를 개최해 물의 소중함을 강조하고 있다.

 자연보호연맹 김해시협의회 관계자는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실시한 정화활동 행사를 계기로 생명의 근원인 물의 소중함과 수질개선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일상생활에서도 물 사랑 실천 분위기 확산 등 물 환경 보전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될 거라 믿는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