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교육청, 예비중학생 수학 캠프

지난 9일 겨울방학 수학체험캠프가 열리고 있다.

 김해교육지원청이 김해지역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3일 동안 김해수학체험센터에서 '2019 겨울방학 수학체험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체험·탐구 중심의 다양한 수학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초등학교 수학과 중학교 수학의 연계과정을 마련해 진학에 따른 수학에 대한 부담과 스트레스에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수학체험캠프에선 △나만의 피타고라스 열쇠고리 만들기 △돌고 도는 정다면체 순환의 비밀 △하노이탑의 규칙을 찾아라! △생활 속에서의 확률 등의 다양한 수학체험 주제들로 학생들이 스스로 개념과 원리를 찾아가며 수학을 학습하는 새로운 방법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 한 가지 분야에만 치우치지 않고 수학이 적용된 다양한 분야의 주제들로 프로그램을 편성해 수학의 필요성과 유용성을 느끼게 함으로써 동기유발 통해 흥미와 자신감을 가지고 수학 공부에 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이번  겨울방학 초등 수학체험캠프는 김해수학체험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았으며 많은 학생들이 신청해 수학캠프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김해수학체험센터 관계자는 "수학체험캠프 이외에도 교육 선진화정책에 만지고, 느끼고, 체험하는 탐구과정 중심의 교육을 실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